다이어트를 하고 싶든, 허리가 안 아프고 싶든...




엉덩이를 부탁해

저자
신정애 지음
출판사
로그인 | 2010-01-25 출간
카테고리
건강
책소개
비만을 잡으려면 골반을 잡아야 한다!한의사 신정애의 셀프 한방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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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덩이를 보면,

그 사람의 건강이 보인다고 하는 엉덩이 박사 신정애의 골반 바로 잡기 다이어트.


"독하게 다이어트를 해도 안 빠지는 살, 못생긴 엉덩이 때문이다"


복부 비만이 오게 되면, 골반이 앞으로 기울어지기도 하고

고관절 장애가 오기도 한다. 


엉덩이의 모양에 따른 교정 방법도 다르다.

내 엉덩이의 모양을 체크 한 뒤에 교정 체조를 통해서 골반을 바로 잡아야 한다.


골반을 바로 세우면, 근육과 인대를 수축, 이완시키는 작업을 해서

라인을 매끈하게 정돈할 뿐 아니라, 다리라인까지 날씬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바른 골반



골반 교정을 할 때에는

평소 바른 자세로 생활하는 습관을 들이고

발목과 무릎의 비틀림을 바로 잡아야 한다.

발다닥의 아치도 일정한 모양을 할 수 있도록 해야하고

체력을 길러서 골반을 유지하는 근육들이 항상 비틀리지 않도록 해야한다.


의자에 앉아서 하는 운동, 바닥에 앉아서 하는 운동 그리고 교정에 좋은 혈자리들이 소개되어 있다.


생리통, 변비, 요실금, 산후통 등과 같이 

여성분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통증을 완화시키는 운동도 나와있으니 한 권정도 두고

엄마-딸이 같이 하면 좋을 것 같다.

by 쿙짱 2013.07.11 11:49